가짜 사이트 생성해 사기 행위, 포털 사이트 블로그에 거짓 글 게시 등 이어져
실제 사기 글 캡처 이미지 공개…사측, 어떠한 형태로도 상담 및 정보 제공 안한다고 밝혀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성장자본(Growth Equity) 투자에 특화한 국내 독립계 사모펀드 운용사 도미누스인베스트먼트(Dominus Investment)에서 최근 자사를 사칭하는 사기가 발생하고 있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사모펀드 운용사 도미누스인베스트먼트에서 자사를 사칭하는 사기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사진=도미누스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도미누스인베스트먼트는 홈페이지에 ‘사칭사기 주의 공지’라는 안내문을 띄우며 당사 또는 당사 임직원을 사칭해 투자 관련 메시지를 발송하는 사기 행위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당사의 사명, 공식 로고, 홈페이지 또는 명함을 도용해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사례가 있으니 주의를 부탁드린다”며 “당사 홈페이지를 모방해 가짜 사이트를 만든 후 이를 사기 행위에 이용하거나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에 KCE 블라인드 펀드 등의 글을 게시하는 등의 추가 사칭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회사는 “당사의 임직원은 텔레그램, 카카오톡 오픈채팅, 네이버 밴드, 블로그 등을 포함해 어떠한 형태로도 투자 상담이나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자본시장법상 허용되는 투자자 외에 개인 또는 제3자 명의로 투자금을 입금받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칭 사기에 피해를 입은 경우 곧바로 경찰에 신고하고, 해당 피해와 관련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음을 알려드린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이 공지에 함께 올린 사칭 예시를 보면 △도미누스, KCE 블라인드 펀드 투자로 신성장 동력 확보 △You도미누스, KCE 블라인드 펀드로 중소기업 지원 나서 △도미누스인베스트먼트의 KCE 블라인드 펀드, 투자자 관심 집중 △DOMINUS INVESTMENT의 KCE 블라인드 펀드, 새로운 투자 트렌드 선도 등의 제목으로 된 글들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김영명 기자([email protected])]